전북 부안의 볼거리 코리아 둘레길, 서해랑길 45번 코스, 부안의 변산 마실길, 솔섬이 점점 깊어지고 있는 가을! 전북 부안의 볼거리로 코리아들래길, 서해랑길 45번 코스, 부안 마실길, 그리고 노을 명소 솔섬, 모한갯벌 해수욕장의 단풍이 시작된 내소사, 줄포만 노을빛 정원까지 1박 2일로 알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북 부안의 볼거리 코리아 둘레길, 서해랑길 45번 코스, 부안의 변산 마실길, 솔섬이 점점 깊어지고 있는 가을! 전북 부안의 볼거리로 코리아들래길, 서해랑길 45번 코스, 부안 마실길, 그리고 노을 명소 솔섬, 모한갯벌 해수욕장의 단풍이 시작된 내소사, 줄포만 노을빛 정원까지 1박 2일로 알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 서해랑길 45번 코스 전라북도 특별 자치도 부안군 진서면 운호리 4811. 서해랑길 45번 코스 전라북도 특별 자치도 부안군 진서면 운호리 481
전북 부안의 볼거리 첫 번째 장소는 코리아들래길 부안 서해랑길 45번 코스 점심 꽃게탕에서 든든히 먹고 커피 한잔, 그리고 가볍게 배낭을 메고 서해의 가을 느낌을 만끽하며 출발합니다. 전북 부안의 볼거리 첫 번째 장소는 코리아들래길 부안 서해랑길 45번 코스 점심 꽃게탕에서 든든히 먹고 커피 한잔, 그리고 가볍게 배낭을 메고 서해의 가을 느낌을 만끽하며 출발합니다.
코리아 둘레길 초행이라 헤매지 않을까 걱정되시면 두루누비 앱을 설치해주세요. 부안 서해와 길이 멀어질 경우 음성으로 안내해주세요. 그리고 곳곳에 표지판도 잘 되어 있는데 갈림길에서 조금 혼란스러웠던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리아 둘레길 초행이라 헤매지 않을까 걱정되시면 두루누비 앱을 설치해주세요. 부안 서해와 길이 멀어질 경우 음성으로 안내해주세요. 그리고 곳곳에 표지판도 잘 되어 있는데 갈림길에서 조금 혼란스러웠던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트래커라면 꽤 들어본 서해랑길은 전남 해남의 최남단 탑에서 인천 강화를 잇는 109개 코스, 1,800km의 걷기여행으로 서쪽 바다와 함께(랑)를 의미합니다. 트래커라면 꽤 들어본 서해랑길은 전남 해남의 최남단 탑에서 인천 강화를 잇는 109개 코스, 1,800km의 걷기여행으로 서쪽 바다와 함께(랑)를 의미합니다.
코리아둘레길은 동서.남해안과 DMZ의 접경지역 등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약 4,500km의 초장거리 걷기여행입니다. 코리아둘레길은 동서.남해안과 DMZ의 접경지역 등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약 4,500km의 초장거리 걷기여행입니다.
알고 보니 코리아 주변 길을 많이 걸었군요. 서해랑길, 해파랑길, 남파랑길, DMZ 평화의 길이 여기에 속합니다. 알고 보니 코리아 주변 길을 많이 걸었군요. 서해랑길, 해파랑길, 남파랑길, DMZ 평화의 길이 여기에 속합니다.
이번 45개 코스는 부안 마실길 5개 코스, 6개 코스, 7개 코스로 일부 구간이 겹칩니다. 천천히 걷다 보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갯벌과 황홀한 석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45개 코스는 부안 마실길 5개 코스, 6개 코스, 7개 코스로 일부 구간이 겹칩니다. 천천히 걷다 보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갯벌과 황홀한 석양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부안 마실길과 겹치는 이번 45번 코스는 국내 최초의 해안형 자연휴양림인 변산자연휴양림을 거쳐 부안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곰소항 회타운에서 도청리 모항까지 길이 15.2km, 소요시간 5시간의 난이도가 높은 코스입니다. 부안 마실길과 겹치는 이번 45번 코스는 국내 최초의 해안형 자연휴양림인 변산자연휴양림을 거쳐 부안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곰소항 회타운에서 도청리 모항까지 길이 15.2km, 소요시간 5시간의 난이도가 높은 코스입니다.
2009년 10월에 조성된 부안 마실길은 새만금 방조제 1코스부터 줄포만 갯벌생태공원 8코스까지 총 66km의 해안길을 따라 조성된 길입니다. 2009년 10월에 조성된 부안 마실길은 새만금 방조제 1코스부터 줄포만 갯벌생태공원 8코스까지 총 66km의 해안길을 따라 조성된 길입니다.
2. 모한갯벌해수욕장 전라북도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203-452. 모한갯벌해수욕장 전라북도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203-45
부안의 볼거리 두 번째 코스는 부안의 변산 마실길에 속하는 ‘모한갯벌해수욕장’ 이곳은 내변산과 외변산이 만나는 지점으로 아담한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럽게 조성된 작은 해수욕장입니다. 부안의 볼거리 두 번째 코스는 부안의 변산 마실길에 속하는 ‘모한갯벌해수욕장’ 이곳은 내변산과 외변산이 만나는 지점으로 아담한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럽게 조성된 작은 해수욕장입니다.
부안 마실길 트레킹을 마칠 무렵 모항갯벌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일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물이 빠지면 다른 서해 바닷가와 달리 하얀 모래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안 마실길 트레킹을 마칠 무렵 모항갯벌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일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물이 빠지면 다른 서해 바닷가와 달리 하얀 모래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변산반도의 남쪽에 위치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 해가 지는 곳으로 인근 변산솔섬과 함께 노을 명소로 많은 사진가들이 찾는 일몰 명소입니다. 이곳은 변산 마실길에 속해 있어 산책로가 발달되어 있으며, 주변에 갯벌 체험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변산반도의 남쪽에 위치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 해가 지는 곳으로 인근 변산솔섬과 함께 노을 명소로 많은 사진가들이 찾는 일몰 명소입니다. 이곳은 변산 마실길에 속해 있어 산책로가 발달되어 있으며, 주변에 갯벌 체험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모한갯벌해수욕장은 2000년 12월 관광지로 조성되어 가족호텔, 가족휴양마을 등 각종 숙박시설과 해변카페, 유원지, 캠핑장, 낚시터, 문화·운동·오락시설지구를 갖춘 종합휴양지로 조성되었습니다. 인근에는 천연기념물인 부안 도청리의 참나무 군락, 격포항에서 모항까지의 드라이브 코스, 갯바위 낚시터, 변산온천 등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모한갯벌해수욕장은 2000년 12월 관광지로 조성되어 가족호텔, 가족휴양마을 등 각종 숙박시설과 해변카페, 유원지, 캠핑장, 낚시터, 문화·운동·오락시설지구를 갖춘 종합휴양지로 조성되었습니다. 인근에는 천연기념물인 부안 도청리의 참나무 군락, 격포항에서 모항까지의 드라이브 코스, 갯바위 낚시터, 변산온천 등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3. 부안군 변산솔섬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3. 부안군 변산솔섬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부안 변산 솔섬은 변산면 도청리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학생해양수련원 앞바다에 있는 섬으로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보여주는 명소 중 하나로 일명 노을 맛집! 석양이 아름다운 부안의 볼거리입니다 부안 변산 솔섬은 변산면 도청리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학생해양수련원 앞바다에 있는 섬으로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보여주는 명소 중 하나로 일명 노을 맛집! 석양이 아름다운 부안의 볼거리입니다
부안군의 지질명소 6곳인 ‘직소폭포, 적벽강, 채석강, 솔섬, 모한, 위도’의 한 곳으로 부안머실길 4코스의 해노미솔섬길의 종착지이자 5코스 모한갯벌체험길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부안군의 지질명소 6곳인 ‘직소폭포, 적벽강, 채석강, 솔섬, 모한, 위도’의 한 곳으로 부안머실길 4코스의 해노미솔섬길의 종착지이자 5코스 모한갯벌체험길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부안의 노을 맛집 모한갯벌해수욕장&부안의 변산솔섬, 특히 솔섬의 붉은 노을은 명불허전! 부안군의 지질명소 6곳 중 하나로 꼭 가보세요. #모항갯벌해수욕장 #부안솔섬 #변산솔섬 #부안너울맛집 #부안너울명소 #부안의볼거리 #부안여행지 : 클립m. blog.naver.com 부안의 노을 맛집 모한갯벌해수욕장&부안의 변산솔섬, 특히 솔섬의 붉은 노을은 명불허전! 부안군의 지질명소 6곳 중 하나로 꼭 가보세요. #모항갯벌해수욕장 #부안솔섬 #변산솔섬 #부안너울맛집 #부안너울명소 #부안의볼거리 #부안여행지 : 클립m. blog.naver.com
4. 내소사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4. 내소사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부안 내소사 일대는 1986년 전라북도 기념물 제78호로 대표적인 부안의 명소입니다. 사찰은 관음봉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데 관음봉을 ‘능가산’이라고 해서 ‘능가산 내소사’라고 불렀고 일주문에도 그렇게 적혀있습니다. 부안 내소사 일대는 1986년 전라북도 기념물 제78호로 대표적인 부안의 명소입니다. 사찰은 관음봉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데 관음봉을 ‘능가산’이라고 해서 ‘능가산 내소사’라고 불렀고 일주문에도 그렇게 적혀있습니다.
국내 3대 전나무 숲 중 한 곳이 저의 소사나무 숲길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월정사처럼 절 입구 일주문에서 천왕문에 걸쳐 약 600m에 이르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해 사진도 찍고 힐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 3대 전나무 숲 중 한 곳이 저의 소사나무 숲길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월정사처럼 절 입구 일주문에서 천왕문에 걸쳐 약 600m에 이르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해 사진도 찍고 힐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라북도 부안의 내소사는 633년(백제 무왕 34년) 백제 승려 해구두타가 창건하면서 소래사라 불렸습니다. 전나무 숲길 단풍나무는 아직 아니지만 절 경내에 있는 느티나무의 단풍이 볼만했습니다. 전라북도 부안의 내소사는 633년(백제 무왕 34년) 백제 승려 해구두타가 창건하면서 소래사라 불렸습니다. 전나무 숲길 단풍나무는 아직 아니지만 절 경내에 있는 느티나무의 단풍이 볼만했습니다.
유명한 문화재로는 대웅보전(보물 제291호), 부안 내소사 동종(국보) 등이 있다. 특히 한국적인 멋으로 대웅보전의 화격자가 유명하여 단청을 바르지 않고 옛날 그대로 유구한 역사를 보여줍니다. 유명한 문화재로는 대웅보전(보물 제291호), 부안 내소사 동종(국보) 등이 있다. 특히 한국적인 멋으로 대웅보전의 화격자가 유명하여 단청을 바르지 않고 옛날 그대로 유구한 역사를 보여줍니다.
5. 줄포만의 노을정원 전라북도 부안군 줄포면 우포리 5. 줄포만의 노을정원 전라북도 부안군 줄포면 우포리
줄포만 노을의 정원은 얼마 전까지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이라 불리던 곳으로 저지대 침수에 대비하기 위해 제방을 쌓은 곳입니다. 제방 이후 갈대와 띠풀 등이 우거지고 담수습지가 형성되면서 생태습지로 발전했습니다. 줄포만 노을의 정원은 얼마 전까지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이라 불리던 곳으로 저지대 침수에 대비하기 위해 제방을 쌓은 곳입니다. 제방 이후 갈대와 띠풀 등이 우거지고 담수습지가 형성되면서 생태습지로 발전했습니다.
줄포만 노을의 정원은 10만평의 갈대숲이 조성되어 자생식물을 심고 재배하여 줄포 소재지의 생활하수를 정화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자연생태공원, 바닷길유원지, 갯벌습지 일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줄포만 노을의 정원은 10만평의 갈대숲이 조성되어 자생식물을 심고 재배하여 줄포 소재지의 생활하수를 정화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자연생태공원, 바닷길유원지, 갯벌습지 일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생태공원 앞 갯벌은 2010년 1월 람사르습지로 등록되어 황조롱이를 비롯한 50여 종의 조류와 염생식물, 갯벌동물 등이 살고 있습니다. 생태공원 앞 갯벌은 2010년 1월 람사르습지로 등록되어 황조롱이를 비롯한 50여 종의 조류와 염생식물, 갯벌동물 등이 살고 있습니다.
현재 가을에는 칠면초 군락이 붉게 물들어 널리 퍼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을에는 칠면초 군락이 붉게 물들어 널리 퍼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k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가읍, 면, 동시, 군, 구, 도의나라 3k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가읍, 면, 동시, 군. 구시. 도의나라
서해랑길 45코스 전라북도 특별 자치도 부안군 진서면 운호리 481 서혜란길 45코스 전라북도 특별 자치도 부안군 진서면 운호리 481
모한갯벌해수욕장 전라북도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203-45 모한갯벌해수욕장 전라북도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203-45
솔섬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솔섬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내소사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내소사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전라북도특별자치도 부안군 줄포면 우포리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전라북도특별자치도 부안군 줄포면 우포리
#부안볼거리 #서해랑길 #고리아들래길 #부안마실길 #변산마실길 #전북부안볼거리 #부안산책로 #부안서해랑길 #솔섬 전북특별자치도 #변산솔섬 #부안볼거리#서해랑길#고리아들래길#부안마실길#변산마실길이#전북부안볼거리#부 안산책로# 부 안서해랑 길#솔섬|전북특별자치도[변산솔섬]
* 본 포스팅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직접 체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직접 체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